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닭갈비 음식점 정보] 네이버 평점만 믿으면 안되는 이유

행복여인32 2024. 10. 14.

어쩌다 보니 남편이 닭갈비를 좋아하여(저도 좋아는 하지만) 닭갈비 음식점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평점만 믿고 갔다가 너무 실망한 적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별로 기대도 안 하고 방문했는데 감탄하면서 먹었던 닭갈비 음식점도 있어서 정보 공유차 닭갈비 음식점들을 비교 검토하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서울 닭갈비 음식점 5곳 비교검토
5곳 비교 검토

 

1. 닭갈비제작소 (노원점)

위치: 서울 노원구 상계로 3길 29, 2층

 

특징: 가성비를 중시하는 무한리필 닭갈비로 인기입니다. 

 

메뉴: 기본 닭갈비외 다양한 닭갈비 종류를 맛볼 수 있고 다양한 사리(떡 등)를 무제한 제공합니다. 

 

특징: 1인당 약 12,9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음료도 무한 리필 제공입니다. 

 

장점: 각 자리마다 양념 소스를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맛을 경험 가능합니다. 

 

제 솔직 후기:  양념이 잘되어 있어 맛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보니 대기를 해야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볶음밥도 요청하면 만들어주시는데, 문제는 볶음밥은 그냥 나쁘지 않은 정도고 보통입니다. 기본 닭갈비가 가장 맛있습니다. 가성비도 좋고 하여 재방문 의사는 100%입니다.  


2. 신미경 홍대닭갈비

위치: 서울 마포구 홍대역 인근

 

특징: 홍대의 활기찬 분위기와 어울리는 매운맛 닭갈비 전문점입니다. 외국인을 타깃으로 하는지 메뉴판이 외국어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닭갈비만 시킬 수도 있고 치즈 토핑 등 조합이 가능합니다. 

 

분위기: 매장이 생각보다 큽니다. 그리고 사람이 적지는 않고 활기찬 분위기라 지나가다보면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매장에서 닭갈비 냄새도 풍겨서 식욕을 자극합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고 직원들이 많습니다. 저도 닭갈비 냄새가 매우 좋아서 저절로 발길이 간 케이스입니다. 

 

특별 서비스: 부추전이 처음에 제공되는데 다 익혀서 나오는 것은 아니고 직접 쇠로된 판에 조리해 줍니다. 외국인이 처음에 보면 신기할 것 같습니다. 부추전이 한국음식인데 이렇게 잘 대접해 주는 느낌이니 영업을 잘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솔직 후기: 영어나 일본어 등 다른 외국어로 쓰여진 매장 메뉴나 안내문을 보면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닭갈비를 먹기 직전까지 호감도가 급상승하여 와 이런 매장도 있구나, 외국인에게 잘 어필이 되겠고 한국음식점임이 너무 자랑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닭갈비가 나오니 그 맛이 정말 별로였습니다. 제 입맛에만 안 맞는 줄 알았는데 같이 갔던 남편도 저랑 동일한 생각이었습니다. 닭갈비 맛이 별로라 밑반찬이 훌륭하고 서비스가 좋아도 너무 아쉬웠습니다. 외국인들이 이 매장에서 먹으면 한국의 토종 닭갈비 맛이 별로구나라고 오해할 것 같습니다. 혹시 외국인 입맛에 맞추느라 나름 고유의 레시피를 바꾼 건가? 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어쨌든 토종 한국인인 제 입맛에는 잘 안 맞았습니다. 

 


3. 고수닭갈비 (강남역)

위치 및 접근성:
고수닭갈비는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테이블 칸막이로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직장 회식, 데이트, 친구 모임 등 다양한 자리에서 활용되기 좋습니다​

 

주요 메뉴와 가격대:

 

치즈닭갈비: 14,900원

사리 추가: 우동/라면사리 각 3,000원

볶음밥: 3,000원

음료: 2,000원

 

특징: 이곳의 치즈닭갈비는 풍부한 치즈가 올라간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고수닭갈비는 셀프바를 제공하여 각종 채소를 자유롭게 가져다 쌈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상추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음료나 추가 사리 혜택을 제공합니다. 점심시간에는 할인 혜택도 있어 가성비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고수닭갈비는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치즈, 깔끔한 셀프서비스로 강남역 주변에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치즈 애호가나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됩니다.

 

제 솔직 후기: 저는 치즈를 제외한 일반 닭갈비를 시켰는데 양이 적게 나왔습니다. 강남역 부근의 음식점 치고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양이 적게 나와도 이해가 되긴 했는데요.

 

문제는 맛이 닭갈비 맛이라기보다는 정확하게 고추장 닭볶음 느낌이 났습니다. 고추장 맛이 매우 진합니다. 고추장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고추장 맛이 나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맛은 아니었거든요.

 

그래도 장점은 상추를 눈치 안보고 무한대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김치는 제공이 안되고 쌈무와 상추 위주로 제공됩니다.

 

여기가 네이버 평점이 꽤 높은 편인데 사실 저는 네이버 평점이 좋아서 일부러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리뷰이벤트를 진행하여 음료수 등을 제공하고 있었고 아무래도 사람들이 음료수 등을 제공받고 좀 후하게 작성했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뷰들은 전체적으로 다 맛있다고 극찬하는 분위기입니다. 

 

4. 장인닭갈비 (강남역)

위치: 강남역 근처의 또 다른 닭갈비 맛집입니다. 

 

특징: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진 정통 닭갈비입니다. 

 

메뉴: 불향이 살아있는 숯불 닭갈비와 특제 소스, 다양한 사리를 곁들인 메뉴로 구성되었습니다. 

 

특징: 정성스러운 조리 과정과 깔끔한 플레이팅으로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추천 포인트: 재방문율이 높으며, 정통 한국식 닭갈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평가됩니다.

 

제 솔직 후기: 지인이 장인닭갈비를 알려주어 가게 되었습니다. 대기 시간이 30분 정도 발생했고 대기하면서 기대감이 매우 커졌습니다. 사람이 매우 많았고 막상 자리에 앉게 되니 음식 자체는 빨리 나왔습니다. 치즈가 매우 많이 나왔고 안 매운맛으로 조절해 달라고 주문했는데 약간 더 맵게 주문해도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안 매운맛은 살짝 맹맹하긴 했습니다. 그래도 닭갈비 자체는 신선했고 정통 한국식 닭갈비 느낌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5. 다함닭갈비 (노원)

위치: 다함닭갈비 노원역점은 서울 노원구 상계로3길 38-6에 위치한 닭갈비 전문점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노원역 인근에 자리해 접근이 편리하며, 가게 앞에는 주차 공간도 마련돼 있어 방문하기 좋습니다​

 

특징: 고급 인테리어: 일반적인 닭갈비집과 달리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덕분에 단체 모임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친절한 서비스: 직원들의 응대가 친절하며, 가게가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철판 요리 마무리: 닭갈비를 먹은 후 남은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어 먹는 것이 인기인데, 김가루와 날치알이 들어가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

 

치즈닭갈비: 진한 치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입니다.

 

감자전 및 해물파전: 세트 메뉴에 포함된 감자전과 해물파전은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며, 감자전에 닭갈비를 싸 먹는 조합도 추천됩니다.

 

기본 닭갈비 세트: 다양한 세트 메뉴를 통해 여러 가지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점심과 저녁 메뉴로 모두 적합합니다​

 

장점: 다함닭갈비는 단순한 닭갈비 맛집을 넘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제 솔직후기: 엄청 맛있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닭갈비 맛도 좋아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한 가지 단점은 여름에 방문하였는데 에어컨 냉방이 되긴 되나 좀 약하게 되어 더웠습니다. 그런 점을 가게도 인식하였는지 서비스로 음료수를 주고 더운 부분에 대해 양해를 구하였습니다. 에어컨 냉방시설을 더 보완하면 최고의 음식점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가을이라 상관이 없는데 내년 여름이 되기 전에 에어컨 냉방시설의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6. 결론 

서울 닭갈비집(체인점도 존재) 5곳을 비교 검토해 본 결과 가장 맛있는 닭갈비집은 다함닭갈비였습니다. 

 

다함닭갈비 > 닭갈비제작소 > 장인닭갈비 > 고수닭갈비 > 신미경 홍대닭갈비 순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취향이긴 하나 신기하게도 같이 갔던 제 남편도 거의 저와 의견이 동일했습니다.

닭갈비 음식점을 가실 때 (특히 체인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